본문 바로가기

금융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햇살론 금리비교 및 대출조건

반응형

사업을 하다보면 생각지 못한 채무가 생기고 신용이 한번 낮아지면 다시 회복하기 힘들기 때문에 다시 1금융권에 돈을 비리는 것이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특히 요즘은 은행들도 개인사업자들에게 아주깐깐 심사를 하기 때문에 은행의 문턱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상품으로 저신용,저소득 서민에 대한 금융제도인 햇살론이 있습니다.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에게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일반 영세기업, 저신용・저소득 자영업자에게 담보로 활용할 수 있는 보증서를 제공함으로써, 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서민금융회사에서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제도입니다.

 

특히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6등이이 안되는 근로자와 자영업자, 대학생,청년등 다양하게 폭넓게 지원이 되느 상품인 만큼

사업자분들에게는 7%정도의 금리로 사업운영자금을 지원 받을 수있으므로 조건이 되시는 분은 알아 보시면 도움이 충분히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하나하나 쳇크를 해보시고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선정기준
연소득 4,500만원이하면서 신용 6~10등급 또는
연소득 3,500만원이하인 자영업자, 근로자

자영업자 분들에게 해당 되는 상품은
대환자금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3가지로 볼 수있습니다.

신청서류
신용보증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사업사실 확인서류, 임차계약서 사본(사업장 및 거주주택), 주민등록등본, 금융거래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소득금액 확인서류, 변제금납입확인서(회생지원 프로그램 성실이행), 창업교육・컨설팅 이수 확인서류 등(창업기업), 대부업 채무정보 조회서(대환대출)

 

햇살론 대출이자

제 1금융권의 대출금리는 최저 2.44%에서 최고 12.4%, 평균 4.78%입니다.
제 2금융권으로만 넘어가도 평균 대출금리는 16.51% 수준이며, 대부업을 통한다면 법정 최고금리인 24%까지 높아집니다.
햇살론의 대출이자는 연 8~9%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1금융권보다는 높지만 제2, 3 금융권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경우에 비하면 굉장한 저금리라고 볼 수 있답니다.

 

저축은행 금리

 

 

 

대출자격확인하기(쳇크리스트)

 

 

심사・평가내용 
금융회사의 거래상황, 재무상태, 사업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문의처
◦전화상담은 국번없이 139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