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자금지원

우리은행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모바일 신청절차와 금리혜택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로 1차 금융지원 때는 소상공인들이 몰리면서 신청 접수가 늦어지는 등 창구가 혼잡을 빚기도 했습니다.

이번 2차 금융지원은 대출 한도가 업체당 1000만원이고, 금리도 기본 3∼4%로 설정돼 1차때보단 상대적으로 조건이 좋지는 않은데요.

반면 1차 때와는 달리 신용보증기금 방문 없이 은행에서 보증과 대출을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어 접수는 수월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전과정 무방문 비대면 시행이 은행권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은행이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모바일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보증서발급, 대출약정,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우리WON뱅킹’에서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우리은행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대출금액은 1000만원 균일 한도입니다.

기간은 최대5년으로 2년까지는 거치기간을 정할 수있어 상환의 부담을 조금은 줄일 수있습니다.

금리는 3~4%정도인데요.

우리은행의 조건에 따라 금리 우대도 있습니다.▼

 

우리WON뱅킹에서

신청 절차에 있는 서류는?

부가세과표증명 등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이미지 파일 등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별 금리우대가 적용되어 평균 연 0.5%p가 우대되며, 3등급 이상의 우리은행 내부신용등급을 보유한 고객에게는 현재 연 2.8% 수준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 외 고객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임대차계약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등의 서류는 사진을 촬영해 제출하면 됩니다.
심사 완료 후에는 고객이 앱에서 대출금액, 기간, 금리 등이 명시된 전자문서 형태의 약정서를 확인하기만 하면 은행계좌로 신청금이 입금됩니다.

 

아직 신청을 하지 않았거나 신청 계획중인 사장님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을해 보시고 금리 혜택 여부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기 상품 내용은 정부의 요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모바일 WON뱅킹을 통해 비대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88-50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 모든 소상공인분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