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 2차 대출 모바일로 신청,자격 한도 서류는?

반응형

정부가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신청을 5월 18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2차 긴급대출은 지원금리가 3~4%대로 높아지고 지원한도도 건당 1000만원으로 낮아졌다.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접수를 받는 은행은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이다.

 

신한은행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 2차 대출 ‘신한 쏠’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뱅킹 등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은 개인사업자에게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긴급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과 긴급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이 같은 날부터 접수를 시작해 신청기간 동안 은행 창구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신한 쏠을 이용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해지면서 대출을 신청하려는 소상공인 고객의 대기시간 축소와 함께 업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 2차 대출

신청대상

신한은행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 신청대상


대출한도

1000만원 이내

금리

신용등급별 차등적용 (중신용자 기준 3%~4%수준)

대출기간

5년(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신청방법

비대면 모바일
신한은행 애플리케이션(앱) ‘신한 쏠(SOL)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표증명,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와 같은 필수 제출 서류는 은행이 직접 발급한다
그 외 고객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임대차계약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등의 서류는 사진을 촬영해 앱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출 심사 완료 후 고객이 신한 쏠에서 대출금액, 기간, 금리 등이 명시된 전자문서 형태의 약정서를 확인하기만 하면 신한은행 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된다.

 

신한 쏠에서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대출 외에도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관물량 처리 이차보전대출도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바로가기

 

신한은행

 

www.shinhan.com

반응형